하비스트

파이코인 가입하는 방법(파이 네트워크, Pi Network) 본문

일반 정보

파이코인 가입하는 방법(파이 네트워크, Pi Network)

kyong 2021. 3. 29. 15:46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8314일 새롭게 출시된 모바일 채굴 가상화폐 파이코인이라고 불리는 파이네트워크(Pi Network)’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파이코인의 가치와 가입방법 및 채굴방법을 알려드릴테니 꼭 끝까지 읽고 같이 채굴해보도록 합시다.

파이코인이란?

현재 제 2의 비트코인이라고 불리는 파이코인은 세계 최초의 모바일 채굴 프로젝트입니다.

현재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으로 대표되는 가상화폐 채굴은 초반 개인 컴퓨터로도 채굴 가능했었지만 가치가 상승하면서, 점점 채굴 난이도가 올라가게 되어서 이제 많은 사업자들이 소위 '채굴장'을 만들어서 채굴할 수 밖에 없는 시스템이 되어버렸습니다. 이에 따라 고사양의 그래픽카드와 전기가 필요하면서 부의 집중화와 환경문제가 생기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점을 해소하고자 스탠포드대학교 교수인 니콜라스 코 칼리스 박사 등 3명이 뜻을 모아 최초의 모바일 채굴 플랫폼 만들었습니다.(현재는 1명이 나가서 2명으로 활동중.)

니콜라스 박사에 관한 자료는 스탠포드대학교 홈페이지나 검색을 통해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그만큼 최근에 많이 알려짐.)

파이코인의 목표는 개개인에 의해 운영되는 암호화폐 및 스마트 계약 플랫폼을 구축하고 그 생태계를 이용하여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화폐를 만드는 것이 파이네트워크 운영진들의 목표입니다.

그들은 파이코인 백서를 통해서 "모든 사람들을 위한 가치를 구축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에게 블록체인의 힘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현재 파이 네트워크 앱은 마켓에서 앱 전체 9위, 소셜 부문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파이코인 시세?

파이코인은 현재 거래소에 상장되지 않았기 때문에 공식적인 가치는 ‘0입니다.

하지만 coindataflow 라는 사이트에 들어가보시고 검색창에 ‘Pi Network’ 라고 검색해보시면 비공식적인 파이코인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coindataflow

21329일 현재 가치는 1.9409달러로 대략 2천원 정도의 비공식 가격이 형성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외의 소수의 테스터들이 거래한 내역들을 살펴보면 대략적으로 10달러 ~ 100달러 정도의 가격이 형성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왠지 비트코인 1만개로 피자 두 판 주문한 사람이 떠오르는군요...ㅎㅎㅎ

한판에 약 3천 3백억짜리 피자라...

아직 메인넷도 구축이 되지 않은 상태의 가상화폐가 벌써 2천원의 가격이 형성되었다는 말은 즉, 메인넷 이후 거래소에 상장된다면 상장 초기에 1파이당 1만원 이상의 가치를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방패 및 추천인 등록을 하면 최소 하루 6파이(시간당 0.25파이)를 모으실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한번 클릭으로 상장 후 6만원 혹은 그 이상을 가져가실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파이네트워크 가입?

파이네트워크 앱은 다운받고 처음 열면 페이스북으로 인증하는 방법과 전화번호로 인증하는 방법이 있는데 둘 중 원하는 것으로 선택합니다.(저는 일단 페이스북으로 인증했습니다ㅎㅎ)

전화번호로 인증하는 경우에는 국가번호(+82) 뒤에 번호 맨 앞자리 '0'을 빼고 10-1234-5678 이런식으로 기입해주셔야됩니다.

(성을 제외한)이름에는 여권상의 영문 이름을 써주시고, 성씨에는 여권상의 영문 성을 써주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추후에 KYC본인인증을 해야되는데, 여권만 인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여권 미리 만들어 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각자 사용하고 싶은 아이디(본인의 추천인코드가 됨.)를 입력하신 후에 넘어가시면

추천인 코드를 입력해야되는데, kyong9를 입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입력시 시간당 채굴량 상승)

추후에 추천인이 KYC인증을 안하게 되면 추천인으로 인해서 채굴된 파이는 다 소멸되기 때문에 KYC인증을 하게 될 사람으로 추천인을 기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저는 여권은 이미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걱정없이 안전하게 추천인란에 기입해도 됩니다!!ㅎㅎ)

 이제 가입이 완료되었으면 24시간에 한번씩 번개모양의 채굴버튼을 눌러서 채굴하면 됩니다.

그리고 가입 후 세 번째 채굴버튼을 누를때 쯤 방패가 생기게 되는데 이것을 100% 채우게 되면 채굴 속도가 추가로 늘어납니다.

 

아래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링크로 들어오셔서 함께 관련 정보들 공유해보면서 채굴합시다! (각자 방패인원 모집도 가능)

open.kakao.com/o/ggbkfc5c

Comments